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따따봉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연 경관이 매우 뛰어나 예부터 단양팔경으로 매우 유명하며 거기에 더하여 단양제2팔경과 다양한 관광지와 문화재,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 가족과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충북 단양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단양팔경

단양팔경은 제1경인 하선암, 제2경인 중선암, 제3경인 상선암, 제4경인 사인암, 제5경인 구담봉, 제6경인 옥순봉, 제7경인 도담삼봉, 제8경인 석문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단양팔경은 관동팔경과 더불어 전국적으로 확고히 인증받은 경승지로 소백산맥 줄기와 남한강 및 그 지류가 만들어내는 단양의 풍광은 산과 물이 어우러져 보기 드물게 매우 빼어납니다.

 

 

2. 단양 고수동굴

대부분 석회석 지질로 이루어진 길이 1,700m의 자연동굴이며 특히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동굴의 깊은 속내를 들여다보면 산속에서부터 잔잔히 스며드는 빗물과 공기가 맞닿아 이루어진 예사롭지 않은 모양의 종유석과 석순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3. 칠성암

대강면 황정리 대흥사에서 원통암 방향으로 골짜기를 따라 1시간 30여분 정도 올라가면 원통암이 있고, 그 서쪽에 하늘을 찌르는 바위가 있습니다. 대석이 30척이며 이 위에 마치 잘 다듬고 깎아 세운듯 한 70척의 바위 일곱개가 솟아있어 칠성암이라고 합니다.

 

 

4. 온달 산성 및 관광지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을 테마로하여 온달산성, 온달동굴 등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연개소문, 태왕사신기, 천추태후 등 다양한 드라마를 촬영한 드라마 세트장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5. 만천하 스카이워크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수양개 선사유적지로 알려진 적성면 애곡리 일대에 자리잡고 있으며 만학천봉전망대와 짚와이어 등 레포츠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학천봉전망대는 원형으로 만들어져 백두대간 명산들을 동서남북 사면으로 감상할 수 있고 남한강 수면 위 80m높이에 있는 하늘길에 올라서면 남한강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6.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

지난 1980년 충주댐 수몰지역 지표조사 도중 중기 구석기시대, 후기 구석기시대, 원삼국시대 취락유적이 발굴되었습니다. 이 때 발견된 찍개, 사냥돌, 슴베찌르개, 좀돌날몸돌, 긁개, 밀개 등 다양한 종류의 유물들을 한 곳에 모아 놓은 곳이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 입니다

 

 

7. 사기장, 방곡 도예 전시관

사기장이란 백토 등을 혼합하여 그릇 형태를 만든 다음 1300도 이상의 높은 온도에서 구워낸 사기그릇을 만드는 기술 또는 사람을 말합니다. 대강면 방곡리는 조선시대의 민수용 도자기를 생산하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지금도 전통 도자기를 만들고 있는 도예가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8. 단양강 잔도

총 길이 1.12km의 단양강 잔도길에는 그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남한강 암벽을 따라 잔도가 있어 트래킹의 낭만과 짜릿한 스킬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9. 단양 향교

조선 태종 15년에 창건된 후 명종 때 퇴계 이황 선생이 지금의 자리인 단성면 상방리로 이전하여 명륜당을 건립한 후 여러 차례 중수되어 왔습니다. 

 

 

10. 다리안 관광지

단양시내에서 7.1km를 달려가면 소백산에서 흘러 내려온 계곡을 중심으로 원두막, 야영장, 유스호스텔, 민박과 식당을 겸한 업소들이 모여 이루어진 다리안 관광지가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각종 편의 시설들이 조성되어 있고 등산과 휴양, 그리고 청소년들의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오늘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소백산맥과 남한강이 잘 어루러져 정말 멋진 자연경관을 보여주는 단양인 것 같습니다. 새순이 돋아나는 봄이나 단풍이 물드는 가을에 여행하기 정말 좋은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행지로 추천드리는 곳.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